활동내역‌

한국헤르만헤세 ‌출판그룹은 ‘어린이에게 품은 큰 소망’이란 설립이념처럼 소파 방정환 선생의 어린이 사랑과 교육철학의 명맥을 잇는 우리나라 대표 출판그룹이다.
한국헤르만헤세 출판그룹의 서적들은 교육부 등의 ‘우수도서’ 목록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각 분야 베스트셀러, 최고 권위의 어린이교육도서상 수상 등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출판문화대상', 7년 연속 '한국교육사업대상', 5년연속 '소년한국일보 우수상' '조선일보 대한민국 히트상', '대한민국 혁신경영 도서부문대상'. '한국아동문학회 대상', '어린이도서문화진흥회 최우수도서상'등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어린이 교육 도서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이탈리아 볼로냐 국제어린이도서전 라가치상 수상작가와의 공동작업을 통해 국내 어린이 도서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회공헌‌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문화적으로 소외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교육에서 소외되거나 재능을 펼칠 기회를 놓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성남시 및 함양군을 비롯한 여러지역 저소득층 자녀들을 위한 도서 기증과 장학사업을 꾸준히 펼쳐왔습니다.
또한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탈북 가정 등 복지 사각 지애데 놓이기 쉬운 분들으리 어려움을 살피고자 대한적십자사, 성남시청, 서울시청, 서울시 복지재단 등을 통해 그동안 수십억원 상당의 도서와 장학금을 기부해 왔습니다. 이것은 그리 넉넉지 않은 어린 시절을 보낸 저에게는 숙명과도 같은 과업으로서, 언제나 가장 큰 보람을 느끼게 하는 일입니다.‌

-대통령 국민훈장(목련장)을 받으며 인사말 가운데 발췌-


해외연수‌
언론홍보‌

한국헤르만헤세는 도서기증 외에도 학용품 기부·장학금·기부금·발전기금 등 다양한 분야에 통큰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재경경남도민회장,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 공동총재, 출판문화협회 부회장, 재경함양군향우회장, 재외함양군향우회연합회장 등의 직함과 대한민국 문화공로대상(2016), 경남도지사·경기도지사 나눔문화 표창(2013),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복지부장관·2012), 한국교육산업대상(2011), 한국출판문화대상(2008) 등 수많은 수상내역들이 ‘노블레스 오블리주’에 손색이 없음을 웅변하고 있다.